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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보관물품에 대한 주의 사항
고객께서 보관하시기 전에 아래사항을 꼭 지켜 안전한 보관이 되도록 하셔야합니다. 아무리 보관시설이 잘된곳이라도 다음의 원인으로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의류는 옷소매 등에 때,땀이 묻을시 이를 깨끗이 세탁 및 완전 건조한 다음 보관해야 합니다.
(이는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이 됩니다.)
2.
냉장고는 음식물을 완전히 처리하고 내부를 세제로 세척후 입고하셔야 추후 재 사용시 악취를 예방 할수 있습니다.
(신문지를 이용)
3. 세탁기는 사전에 물기를 제거하고 배수호수를 분리해 내부에 물기가 없는 상태에 보관해야 추후 사용시 기능장애를 일으키지 않을 것입니다.
4. 현금, 통장, 유가증권, 신용카드, 귀중품, 고가의 서화등은 고객께서 가급적 별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는 위의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시어 보관 중 물품에 이상이 없도록 예방하시어 보다 좋은 보관 업무를 수행할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관 물품에 대한 도난 방지 및 책임소재
KMCY(계명콘테이너 보관창고)는 무인경보시스템을 주야 24시간 가동하며 콘테이너 보관창고 주변은 철책 방어벽으로 둘러쌓여있습니다. 더불어 콘테이너 박스는 수출입 정품 콘테이너이기에 외벽이 두꺼우며 2중으로 잠금장치를 설치해 놓았습니다. 또한 수탁자 허락이 없는 한 입고부터 출고시까지 문을 개방하지 않으므로 안심하시고 맡기실수있을것을 확신합니다. 그리고 수탁 창고계약서 제5조:책임의 한계란에서 확인할수 있듯이 창고 제공자가 부주의로 인해 보관물이 분실될 경우에는 최초 입고시 양자가 확인한 사항에 대해서 수탁 보관소에서 변상조치하겠습니다.
  이사짐을 5톤 트럭 한대 분량을 6개월정도 맡기는데 보관비와 짐을 팻킹하는 방법
직접적으로 저희 KMCY에 직접 의뢰하신 것이 탁월한 선택이며 비용도 훨씬 절감됩니다. 이삿짐업체를 통하여 보관을 하시면 보관료에 소정의 수수료개념으로 보관료 금액이 약간 올라갑니다. 도매보단 소매가 더 비싸잖아여. 이삿짐업체 통하여 보관을 하시면 한단계를 걸쳐가기때문에 아무래도 금액이 좀더 비싸질수밖에 없죠. 하지만 편리성을 중요시 생각한다면 이삿집 센터에 연락해서 보관을 하는게 편리합니다. 저희 KMCY의 보관료는 창고마다 금액이 다른데 5t정도의 물량이라면 20ft콘테이너를 사용하면 되며 매월 100,000원입니다. 다른 업체에 비해 매월 5-8만원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6개월 보관한다면 크게는 48만원 차이가 납니다.저희 KMCY를 이용하면 엄청난 보관 비용을 절감할수있습니다. 창고위치도 중요한데 저희 KMCY는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고 교통이 편하기에 불편한 점이 없을것입니다.
그리고 저희 KMCY는 정품 콘테이너를 사용하고 있기에 이삿짐은 운반하게 편리하게 포장을 하면 되며 보관이후에는 아무 이상이 없을것을 장담합니다.
  계약을 위반한 물품에 대한 보관창고 측이 처리하는 절차
보관 만기일에 추가 보관료를 입금치 아니하고 연락없이 1개월 경과시 보관료에 10%연체료를 추가하며, 2개월이상 보관료를 연체하고 연락이 두절된 경우에는 수탁회사에서 보관화물을 임의로 폐기, 기부, 매각 등의 처분을 하는 절차를 밟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전화로 확인 가능할수있도록 하시는게 필수)
  다른 업체와 보관창고 비용 비교표(한달기준)
업체 A사 O사 P사 D사 KMCY
(계명콘테이너보관창고)
가격(20FT) 170,000 200,000 180,000 150,000-180,000 130,000
가격(40FT) 320,000 400,000 360,000 320,000-360,000 260,000
  보관을 피해야하는 품목
온도 습기의 변화로 인하여 변질 우려가 있는 물질이나 화학물질, 폭발물 등 위험물은 보관을 금합니다. 그외의 것들은 무엇이든 가능할거라 봅니다. 의문이 가는 품목이 있다면 KMCY( 계명콘테이너 보관창고)에서 상의를 하신후 보관을 하시면 될것입니다.
  콘테이너의 역사와 의미
콘테이너는 1920년대 미국에서 철도화물운송용으로 처음 등장했으며 제2차 세계 대전 중 군수물자의 수송에 사용된 것이 시초입니다. 국제무역에서는 1966년 sea-land사의 북대서양 항로에 풀컨테이선을 취항시킨 것이 처음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현재 수출입 화물의 90%정도가 컨테이너로 운송되어지고 있으며 철광석 곡물과 같은 산화물의 경우에는 재래화물선인 벌커선에 의해 운송되고 있습니다. 콘테이너란 물적 유통부문의 포장 운송 하역 및 보관등에서 육해공의 연합으로 경제성 신속성 및 안정성을 최대한으로 충족시키고 화물의 운송도중에 이적을 하지 않고 일관운송을 실현시킨 혁신적인 운송 도구이다. 즉 콘테이너라고 하는 국제적인 규격 용기를 사용하여 육해일관수송을 할수있다는 것이 큰 의미이다.
  콘테이너의 규격을 말할 때 ISO정의와 ISO를 만족시켜야 하는 구비조건
이곳에서 콘테이너의 구비조건을 갖춘것만이 정품 콘테이너로 인정한다. 그렇다면 그 구비조건은 첫번째로 일정기간에 재사용이 가능한 충분한 내구력을 가질 것 두번째로 운송도중 운송경로 또는 운송수단이 바귀는 경우 화물의 이적없이 일관운송을 할수있도록 설계될 것 셋째로 운송경로를 변경할 때 조작이 용이한 것 넷째로 화물의 적양이 편리하게 설계된 것 다섯째로 내부용적이 1세제곱미터(35.3ft)이상일 것 등이다. 이것을 충족시킨 제품만이 정품으로 인정이 되는것이다. 저희 kmcy(계명콘테이너 보관창고)는 이 정품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콘테이너 종류 및 구분
1. 규격에 의한 분류가 있는데 길이에 따라 20FT(TEU),40FT(FEU), 40FT 하이큐빅, 45FT 점보 콘테이너가 있습니다.
2005년을 기준으로 20FT가 약 40%, 40FT가 약 55%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개 선박회사나 리스회사가 소유하고있는것입니다.
2.
사용목적에 따라 분류를 하면
일반 건화물 콘테이너(General, cargo container or dry container)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용도인 대표적인 콘테이너로 문은 앞, 뒤, 위 중 하나로 여닫을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전 콘테이너의 90%정도가 일반건화물 콘테이너입니다. 냉동컨테이너(reefer or refrigerated countainer): 비싸며 냉동이 가능한 컨테이너입니다. 통풍 컨테이너(ventilated countainer):생동물을 수송하는데 사용된다. 산화물 컨테이너(bulk countainer): 가축사료 등을 수송하는 용도이며 천장에 3개의 맨홀이 있습니다. 탱크 컨테이너(tank countainer): 유류, 술등을 운송하는 용도입니다. 이렇듯 여러 종류의 컨테이너들이 있는데 저희 KMCY(계명 콘테이너 보관창고)는 길이에 따라 20FT짜리와 40ft짜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용 목적에 따라 일반 건화물 콘테이너(dry container)를 1000대 소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 변형을 시켰는데 40ft짜리 일반 건화물 콘테이너는 한쪽에 출입문 밖에 없었는데 하역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기존의 출입문 맞은편에도 문을 특수 제작하였습니다. 사용해본 고객님들은 편리하게 하역을 할수 있다고 하며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콘테이너 규격
(단위: 미터, 톤)
구분 20ft 40ft 40ft 하이큐빅 45ft
내장규격 길이 5.898 12.031 12.031 13.555
2.348 2.348 2.348 2.348
높이 2.376 2.376 2.695 2.695
최대 용적(CBM) 33.2 67.11 76.11 85.77
무게 자체중량 2.26 3.74 3.95 4.88
적재가능 화물 중량 21.74 26.74 26.54 25.6
총중량 24 30.48 30.48; 30.48
우리나라 교통법상 한국은 20FT가 17톤 그리고 40FT가 20톤으로 규정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지게차 뜻과 용도